티스토리 뷰

미사일

중고차 시세표 꼼꼼하게 체크

dbwjddl34 2021. 6. 25. 17:15
반응형

중고차를 상당히 안 좋게 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것은 잘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중고차를 잘 알아보고 잘만 구입한다면 새 차 못지 않는 정말 깔끔한 상태의 차를 정말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필자 역시 올해 3월, 상태 좋은 sm6를 중고로 데려왔습니다. 17년식으로 출고가의 반값으로 데려왔습니다. 아직까지 발생한 문제는 없었고 앞으로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렇게 좋은 차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잘 알아봐야겠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중고차 시세표를 제대로 살피는 것입니다. 내가 사려고 하는 차량의 옵션 별 시세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야 실제로 거래되는 적정 시세로 차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적정 시세보다 높은 금액으로 구입을 한다면, 쓸데없는 지출을 하는 것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 시세표를 잘 알아보는 것이 결국 돈을 버는 것입니다. 오늘은 중고차 시세를 어디에서 알아보는지 공유하려 합니다.



더불어 시세를 알아보고 나서 해야 할 일은, 업체 선택을 해야 합니다. 여러 후기들을 잘 살펴보고 신뢰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좋은 매물을 고르는 것입니다. 어떻게 좋은 매물을 고를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용도이력이 없고 사고 및 정비 이력이 없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다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중고차 시세표는 어디에서 체크할 수 있을까요? 중고차 시세는 대표적인 중고 매매 사이트에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sk엔카, kb차차차, 케이카 등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sk엔카에서 중고차 시세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다음, 제조사, 모델, 세부모델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차량의 전반적인 시세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연식까지 설정을 한다면 좀 더 디테일하겠죠.



다음은 kb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검색 > 중고차 검색을 누른 다음, 차종, 제조사/모델을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검색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케이카입니다. 케이카 홈페이지에서 내차사기를 누른 다음, 차종, 제조사/모델을 설정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중고차 시세표를 참고해서 디테일한 시세를 체크하신 후, 업체/매물 등을 잘 골라서 좋은 거래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미사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0) 2021.08.04
실업급여 조건  (0) 2021.08.03
부가세 환급신청방법 해보세요  (0) 2020.12.21
장기보유 특별공제율  (0) 2020.12.19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대표 4가지  (0) 2020.12.18
댓글
반응형